“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동굴 휴게공간·인공폭포 준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물놀이 시설 도섭지와 휴게용데크, 테이블, 대형파라솔 설치

광명동굴 미디어타워 앞 빛의 광장 아래 새로 조성된 휴게공간에 높이 13m짜리 인공폭포 개장식에서 박승원 시장 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가 광명동굴 관람객 휴게공간과 인공폭포 조성사업을 마치고 28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김영준 경기도의원,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5월 공사를 시작해 바닥분수를 비롯해 40m 길이의 도섭지와 높이 13m, 폭 17m짜리 인공폭포, 폭포앞 쉼터를 조성했다. 다양하게 변하는 바닥분수와 도섭지는 아이들의 새로운 놀이터가 되고 시원한 물줄기의 폭포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인공폭포는 폭포 앞 쉼터와 빛의 광장 양쪽으로 떨어지게 설치돼 빛의 광장 전경을 한층 더 아름답게 꾸밀 뿐만 아니라 주변 관광객을 더욱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폭포 앞 쉼터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해 관광객들이 편히 앉아 쉴 수 있도록 꾸몄으며, 행사가 있을 때는 체험부스를 설치하고 소규모 야외공연을 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어 광명동굴의 새로운 명소가 될 전망이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동굴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외부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부족해 관광객들이 자연과 함께 쉴 수 있도록 광명동굴 외부에 다양한 휴식공간을 많이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광명동굴 주변 개발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