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염하수로·한강구간 경계철책 철거, 장릉산 미사일기지·탄약고 이전 건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하영 시장, 국방장관-접경지역 시장·군수 현안 간담


정하영(오른쪽) 김포시장이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접경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은 26일 의정부시 북부청사에서 정경두 국방부장관과 이재명도지사, 경기 접경지역 시장·군수들과 지역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김포시는 염하수로와 한강구간 경계철책 철거, 장릉산 미사일기지 이전 및 개방, 양촌읍 흥신리 탄약고 이전에 대해 건의했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과 상생하는 국방정책에 공감하면서도 오랜 기간 접경지역이 받고 있는 규제와 불균형 문제에 대해 간절한 마음으로 전달했다.

이에 대해 정 장관은 “작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하고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한반도에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기 위해 경기도는 매우 중요한 지역으로 민·관·군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경기도가 ‘평화와 번영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국방부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국방개혁 2.0 정책에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군사시설 조성’ 과제를 제시하고 이에 맞춰 규제 완화, 군부대 무단 점유시설 보상 확대, 철책 철거, 군사시설과 토지 개방 등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간담회는 국방개혁 2.0 정책 과제 중 지역 상생 군사시설 조성에 대한 국방부의 정책 방향 설명과 경기도 접경지역 시·군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