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짜뉴스에 북한 유튜브까지 대응… 골치 아픈 통일부

[관가 인사이드] 北, 최근 유튜브 활용해 대외선전선동

현충일 참배? 동작 방역기동반 믿고 안심하세요

국립현충원 10일까지 3회 이상 살균

김용연 서울시의원, 코로나19 예방 위해 강서 방화근린공원 방역 활동 나서

코로나19 예방 및 극복을 위해 3월 초부터 방화근린공원 방역 활동 이어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봉사단과 방화근린공원 방역작업을 준비하는 김용연 의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연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방화근린공원 방역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음에 따라 지역주민 20여 명과 함께 강서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화근린공원을 찾아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 참여와 개인위생 예방수칙 준수 등을 당부하며 방역 작업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다.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요즘, 강서 지역주민들의 안전 확보와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방역 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라며 “지난 3월 초부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시고 있는 지역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서 지역주민들의 사회적 거리 두기 참여와 개인위생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라며, “주민들이 겪고 있는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코로나19를 무사히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김 의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완화될 때까지 방역작업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3일 제291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19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예산을 포함하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년도 제1회 서울특별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한 바 있으며, 강서 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학생에게 예방키트 안전 선물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학교 방역 가방 프로젝트 시작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초등 1년 충치, 주치의와 상의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통합신공항 조속히 결정해야”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