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공공예술과 춤’이 어우러진 문화의 도시 만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춤의 도시 안양’ 새로운 축제 주제로 선정

경기 안양시가 세계적 안무가가 기획한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을 계기로 안양지역을 공공예술과 춤이 어우러진 문화의 도시로 만든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우선멈춤 프로젝트로 각자의 자리에서 춤을 통해 활력을 되찾자는 취지다.

21일 시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안양시민축제는 댄스워크숍, 시민 참여 공모전, 비대면 시민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한다. 2020 안양시민축제는 ‘춤의 도시 안양’을 새로운 주제로 정하고 처음 개최하는 행사가 됐다. 춤과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안양시민축제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축제는 코로나19극복, 안양시민축제, 춤의 도시 안양의 세 가지로 나뉘어 진행한다. ‘코로나19 극복’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극복 영상을 공유하는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시민축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참여 가능하다.

‘춤의 도시 안양’ 프로그램은 10월 25일과 31일에 개최하는 안양 출신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의 ‘온라인 댄스 워크숍’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공개한 축제테마 영상 안무를 리아킴에게 직접 배울 기회다.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유튜브 안양시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 가능하다.

기존 안양시민축제를 이어가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17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던 ‘시민공연마당’을 올해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 안양방송을 통해 10월 24일부터 차례대로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