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운선 경기도의원 “사회적경제 특별융자사업 경기신보가 담당하는 것이 적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남운선(더불어민주당·고양1) 의원은 13일 경제노동위 소관 소통협치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적경제기업 특별융자 사업 업무 소관의 부적절성을 지적했다.

남운선 의원은 “시중은행 및 신용보증재단의 문턱을 넘기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융자사업인 사회가치 벤처펀드를 시행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워진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추경으로 100억원을 확보하고 자금을 융자하는데, 금리 우대 조건이 타 기관과 비교해도 굉장히 후한 편이다. 이차보전 연 2%는 수치는 어떤 근거로 정했는지 말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남 의원은 “사실 ‘사회적경제기업’이라는 대상만 특정화됐을 뿐 경기도의 소기업·소상공인 신용보증을 책임지고 있고, 전문적 지식이 있는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맡아서 진행하는 것이 더 적절한 처사다. 대상이 중요한지, 해당 대상이 받을 혜택을 누가 잘 지원할 수 있는지를 구별하여 더 나은 곳에서 사업 진행을 하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다.

소통협치국 서남권 국장은 “신용보증은 신보에서 맡고 있지만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보증과 그보다 더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에 지원하는 것은 조금 더 민감한 문제일 수 있다”면서, “말씀해주신 전문적 지식은 저희가 더 노력해 습득하고, 사업진행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