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선갑 광진구청장, 업무추진비로 직원들 피자 한 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비용 절반 반납… 비상근무 공무원 위로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이 코로나19 관련 업무로 지친 직원들에게 업무추진비의 절반 이상을 반납하기로 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광진구는 김 구청장이 코로나19 관련 비상근무 추진에 따른 방역·예방 관련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업무추진비의 52%를 이들을 위해 쓰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1년 7개월간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가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한 것이다.

김 구청장의 ‘솔선수범’에 코로나 기간 과다 업무로 지쳐 있던 직원들의 사기도 올라갔다. 한 직원은 “업무추진비 덕분에 간식을 먹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구청장님이 직원들의 고생을 알아준다는 마음도 전해져 업무 효율도 높아졌다”고 전했다. 실제로 ‘코로나 해결사’로도 불리는 김 구청장은 주말에도 쉬지 않고 방역 현장이나 선별진료소 등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구청장은 “근무자들의 어려움을 나누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업무추진비를 반납했다”며 “침체된 지역상권에도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7-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