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진심인 구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보호구역 77곳 단속 카메라 설치


서울 구로구가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설치한 무인교통단속 장비.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지역 내 어린이 보호 구역 77곳에 과속 및 신호 위반을 감지하는 무인교통단속 장비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무인교통단속 장비는 규정 속도를 위반한 차량을 적발하는 동시에 운전자가 노란색의 단속 장비를 인지해 안전 운전을 유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0년 3월 어린이 보호 구역(스쿨존)에서 운전자 책임을 강화하는 이른바 ‘민식이법’이 시행됨에 따라 구는 지난해부터 어린이 보호 구역에 무인단속 장비를 우선적으로 설치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36곳에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예산 13억원을 투입해 41곳에 추가 설치했다. 더불어 구는 어린이 보호구역(초교·유치원·보육시설·특수학교)과 노인 보호구역 등 63곳을 조사해 안전 표지판을 교체하고 미끄럼 방지 포장을 교체하는 등 노후화된 교통 안전 시설물을 정비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12-0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