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엄마만 육아하나” 지적에… 서울시 육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권 따라 바뀌는 ‘고무줄 위원회’ 존속기한 최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환이 내놓은 선심성 현금 공약, 취임 직후 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원지사 인수위 꾸리는 김진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위원장에 김기선 전 국회의원
기획행정·경제건설 등 4개 분과

6·1 지방선거에서 강원도지사로 선출된 김진태 당선인이 도정 인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 당선인은 7일 도지사직인수위원회인 ‘새로운강원도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를 이끌 위원장으로 김기선 전 국회의원을 선임했다. 김 위원장은 원주 지역구에서 재선 의원을 지냈고, 도 정무부지사로도 일했다. 지난 선거에서는 김진태 당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다. 김 당선인은 “준비위 이름에는 ‘새로운 강원도의 시작’이라는 뜻이 담겼다”며 “정치적 경륜과 풍부한 행정 경험, 선거에서의 기여도 등을 감안했을 때 김 위원장이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기획행정, 경제건설, 문화관광, 복지농림수산 등 4개 분과로 나뉘는 준비위는 위원 20명과 도청에서 파견되는 실무자 20여명, 국민의힘 당직자 등으로 이뤄진다. 준비위는 김 당선인이 취임하는 다음달 1일까지 공약을 바탕으로 ‘김진태 도정’의 정책 비전을 수립한다. 특히 내년 6월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제대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밑그림을 그린다. 준비위 사무실은 도청2청사 6층에 당선인 집무실, 비서실 등과 함께 꾸려진다.

준비위는 다음 주중 임명장 수여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갖고 13일부터는 실·국 업무보고, 20일부터는 정책 비전 수립에 들어갈 예정이다. 정책 비전은 27일 이후 공식 발표된다. 김 위원장은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로드맵을 만들고, 강원특별자치도가 정착·완성될 수 있는 그림을 그리겠다”며 “최문순 도정에서 계승해 발전시킬 부분은 계승하고, 또 재검토할 것이 있는지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춘천 김정호 기자
2022-06-0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10월 8일’ 못박은 무등산 방공포대 개방, 상생

강기정 광주시장 본지 인터뷰서 “취임 100일, 10월 8일 개방” 밝혀 국방부 협의·주민 설득 작업 관건

마포구청장, 민선 첫 내부 공모로 비서실장 뽑아

“재개발·재건축 경험 실무형 필요” ‘복지교육국’, ‘약자와동행국’으로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