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상일 용인시장 당선인 “입주 지연 아파트 해법 마련해 달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현장 방문 뒤 시청에 주문
공원 부지에 임시 도로 개설 검토중

이상일 경기 용인시장 당선인은 20일 진입로 개설 문제로 1년 넘게 입주가 지연되고 있는 삼가2지구 민간 임대아파트 현장을 방문후 시 담당 부서에 적극적인 해결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 당선인은 현장에서 업무 보고를 받은 후 “용인시에서 직접 추진하는 사업은 아니지만 삼가2지구 뉴스테이 진입로 문제 해결을 위해 시가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며 “인수위원들은 시 도로·건설·공원 담당 부서와 협의해 해결 방법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1950세대 규모의 삼가2지구 뉴스테이 민간 임대아파트는 인접한 역삼지구 내에 계획된 도시계획도로를 진입로로 사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2016년 사업계획을 인가받았다.

하지만 역삼 조합 내부 갈등으로 도로 개설이 지연되면서 완공된 지 1년 넘도록 입주 절차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삼가2지구 사업 시행자는 사업지 인근 역북2근린공원 부지를 활용한 도로 개설을 제안했고, 국민권익위도 최근 시행자의 민원을 받아들여 현 상황을 고려할 때 공원을 통한 임시 도로 개설이 합리적이라는 내용의 조정안을 시에 전달한 상태다.

이 공원 부지를 활용해 도로가 개설되면 삼가2지구 임대아파트 진입로는 정문이 아닌 동쪽 후문으로 연결된다.

시 관계자는 “공원을 통한 임시 도로 개설은 시행자 측에서도 시에 제안했고, 권익위도 조정안으로 제시한 계획”이라며 “공원으로 지정된 부지에 도로를 개설하는 것이 관련 법에 저촉 안 되는지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