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강석 민선 8기 송파구청장 “무기력·무능 떨치고 역동 성장하는 송파 만들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강석 민선8기 송파구청장. 인수위 제공.

민선 8기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1일 취임사를 통해 선거 캐치프레이즈였던 ‘다시 뛰는 송파’에 걸맞게 창의와 혁신 구정으로 역동적 성장을 하는 송파를 만들어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구청장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서 구청장은 3시간에 걸쳐 A4용지 6쪽 분량 4459자에 달하는 취임사를 직접 작성하며 메시지 작성에 공을 들였다. 취임사에는 송파(47회), 구민(19회), 구청(19), 도시(14회), 민원(13회), 감사(11회), 행정(10회), 선거(9회) 등의 단어가 주로 담겼다.

서 구청장은 취임사에서 “‘다시 뛰는 송파’란 공정의 가치를 중히 여기고 도전하며 성장하는 젊은 세대처럼 모든 무기력과 무능함을 떨쳐내고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송파를 의미한다”면서 “그러나 구청장 혼자 송파를 다시 뛰게 할 수는 없다. 구청 공직자들과 함께 창의와 혁신의 구정으로 송파를 다시 뛰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서 구청장은 “선거과정에서 90개 공약을 내세웠다. 모든 공약들은 조금의 조정은 있을지라도 잘 지켜 철저히 추진하겠다”며 “조정이 크게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면 구민 여러분께 사전에 보고 드리고 양해를 얻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재건축·재개발 리모델링 사업은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 구청장은 “오세훈 서울시장과 원팀으로 함께 일한 경험과 오랜 서울시 공직의 노하우를 살려 서울시 지원을 빠르게 받아오겠다”며 “담당 부서인 도시관리국의 명칭도 도시현대화국으로 바꾸고 재건축 등 사업에만 전념토록 조직도 개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 구청장은 “무슨 민원이든지 민원행정과에 접수하면 민원행정과 직원이 민원인처럼 해당 과와 접촉해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처리 기간 내에 민원인은 민원행정과에서 결과물인 인·허가서를 받아가면 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그는 “저에게 시대가 요구하는 시대정신과, 우리 송파구민들이 바라는 염원을 저는 잘 알고 있다”며 “깊이 생각하고 올바르게 행동하여 차질 없이 구민의 명령을 받들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