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구에 따르면 로컬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색을 살려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속성을 높이도록 소상공인 육성, 신규 콘텐츠 발굴 등을 지원한다. 용마루길은 상권육성을 취지로, 이태원은 상권강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로컬브랜드 2곳은 지난해 1단계 상권 인프라 구축 사업을 마치고 올해 2단계 상권 브랜드화 사업 돌입을 앞두고 있다.
용마루길 상권 육성사업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대행을 맡았다. 사업 기간 동안 최대 30억원을 투입한다. 구체적으로는 ▲거리 정비 ▲야간문화 행사 발굴 ▲커뮤니티 공간 ‘소소한 아지트’ 운영 등을 추진한다.
세계음식문화거리 일대 이태원 상권강화 사업에는 3년간 최대 15억원을 투입한다. 지난 18일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민간업체 2곳(마을호텔, 양지)이 공동 수행한다. 로컬 콘텐츠 발굴, 로컬 이벤트 개최, 상표 정체성(브랜드 아이덴티티) 제작 등에 집중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골목상권 콘텐츠와 소상공인 인프라 혁신을 적극 지원해 지역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