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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서울 자치구 최초 보조금관리팀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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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보조금 예산 전 단계 컨트롤
박강수 구청장 “1원도 관리 철저”

서울 마포구는 지방보조금을 단 1원도 허투루 쓰지 않기 위해 지난 2월 서울 자치구 최초로 ‘보조금관리팀’을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 조직개편을 통해 설립한 관리팀이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운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 예산팀에 속해있던 지방보조금 업무를 팀 단위 업무로 분리, 지방보조금 예산의 편성, 집행, 결산 등 전 단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24년 마포구 지방보조금 관리계획’을 수립했다.

관리계획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 의무화, 지방보조금 집행 관리 체계화와 책임성 강화, 지방보조사업 운용 평가 방식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지난 2월엔 보탬e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진행했고, 지난달 3일엔 2024년 제1회 마포구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해 12개 공모사업의 적격성과 타당성 등을 심의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구 지방보조금은 구민의 복지와 안전, 건강을 위해 사용돼야 할 소중한 재원이므로 1원까지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며 “마포구는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 등을 추진해 재정의 효율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2024-05-08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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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