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가 고객만족을 기치로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정한 것으로, 이 가운데 사회가치혁신 부문은 올해 신설된 부문이다.
이번 평가에서 용인시는 행정서비스헌장 제도의 운영과 서비스 내용 공표,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 전화친절도, 종합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민간기관에 의한 평가, 직원 만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사는 경영학 관련 대학교수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리더십, 전략기획, 인재, 정책 및 프로세스, 시스템, 경영활동결과 등 7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심사는 고객만족에 대한 노력을 넘어 목표와 제도, 프로세스 등 전반적인 활동상과 그 증빙 과정까지 거치는 과정을 겪었다.”고 말했다.
용인 윤상돈기자 yoonsang@seou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