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는 “일선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류를 작성하려면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불편을 겪고 있다.”면서 “여권번호나 외국인등록번호만으로도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에 제도 개선을 권고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2009-2-5 0:0:0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