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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의 기본은 정확한 현장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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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대진 市매체관리 팀장 책내

“강남권에 살다가 2002년 강북으로 둥지를 옮겼는데 개인적으로 체감하는 삶의 질 만족도가 75%에서 45%로 떨어진 것 같더라고요.”

서울시 함대진(51) 매체관리팀장이 24일 이렇게 말하며 자못 심각한 얼굴을 했다. ‘휴지통에서 진주를 건지다’라는 책을 내며 느낀 것들을 털어놓았다. 저자는 1987년 공직에 발을 들여놓은 뒤 1998년 송파·2001년 노원구 공보과를 거쳐 지난 9월 시 홍보담당관실로 들어왔다. 13년 내리 홍보 담당이다.




그는 “홍보엔 현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최우선”이라면서 “긍정적인 것들에만 매달릴 게 아니라 약간 부정적이라도 정직하게 알려 유리하게 이끌면 제대로 된 홍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오랜 경험을 담은 책은 출간 한달 만에 2000권 모두 팔렸다. 2쇄에 들어갔다.

책은 뉴스 발굴과 살아 있는 보도자료 작성법 등 실무 요령,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본 홍보 테크닉, 베테랑 언론인이 들려주는 체크포인트 등 4개의 장으로 짜였다.

송한수기자 onekor@seoul.co.kr
2010-11-25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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