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약하는 대학] “강원의 레저·의료관광과 특성화 교육 접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금승호 한림성심대 총장 인터뷰


금승호 한림성심대 총장

“청정 자연자원이 풍부한 강원도에서 세계 최고의 자연치유 전문가들을 길러 내도록 하겠습니다.”

한림성심대 금승호(71) 총장은 청정 강원도의 성장 동력인 레저·의료관광을 학교 특성화 교육과 접목하며 대학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금 총장은 “자연을 소재로 한 치유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으면서 이를 기획 전담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등 특성화된 인재를 기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런 노력들이 바탕이 돼 정부의 WCC 사업에 선정됐고 학교 위상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의 치유관광 전문가 외에 작업치료, 치기공, 안경학과 등을 추가로 신설해 보건의료계로 특성화 발판을 더 넓혀 나갈 방침이다. 병원을 운영하는 학교재단의 방향에도 맞고 지역 이익과도 맞아떨어진다는 판단에서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 대학들과의 공동학위제와 해외 취업기회도 더 넓혀줄 계획이다.

금 총장은 “현재 중국 랴오닝성 우순대와 공동학위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앞으로 호주 멜버른의 치스홀름테이프와도 공동학위제의 길을 터 학생들에게 해외로 나가는 길을 더 넓혀 줄 생각”이라면서 “중국, 몽골, 필리핀 등에서 유학오는 학생들도 늘리고 학생들이 일본과 호주 등 선진국가에서 취업해 글로벌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12-10-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