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성가족부 ‘위민넷’ 여성지원서비스 개편 오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에 중점


여성가족부의 여성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이 이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에 중점을 두고 여성지원서비스 카테고리를 16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정부의 지원정책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현행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기존의 텍스트 기반 정보에서 이용자가 보다 보기 쉽게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표나 도식을 활용해 정보를 한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현재 시행중인 여성지원정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한 여성지원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정책을 생애주기별, 수요상황별로 분류하여 이용자 개인에게 필요한 지원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생애주기별 여성지원서비스에서는 청년기 여성에서부터 중년, 노년에 걸쳐 각 단계별 어떤 지원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산모휴가, 노인대학, 치매, 안과검진 등이 이에 해당하는 지원정책이다.

수요상황별 여성지원서비스에는 여성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지원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원정책들로 경력단절여성, 다문화여성, 취약계층여성 등 상황별로 필요한 지원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하여 각 계층에 많은 여성들이 보다 많은 지원정책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