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에 중점
여성가족부의 여성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이 이용자의 편의성과 활용성에 중점을 두고 여성지원서비스 카테고리를 16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여성에게 꼭 필요한 정부의 지원정책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현행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기존의 텍스트 기반 정보에서 이용자가 보다 보기 쉽게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표나 도식을 활용해 정보를 한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했다.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정책을 생애주기별, 수요상황별로 분류하여 이용자 개인에게 필요한 지원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생애주기별 여성지원서비스에서는 청년기 여성에서부터 중년, 노년에 걸쳐 각 단계별 어떤 지원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 산모휴가, 노인대학, 치매, 안과검진 등이 이에 해당하는 지원정책이다.
수요상황별 여성지원서비스에는 여성이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는 지원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지원정책들로 경력단절여성, 다문화여성, 취약계층여성 등 상황별로 필요한 지원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하여 각 계층에 많은 여성들이 보다 많은 지원정책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