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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 구성해 융합 상품 개발·마케팅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유커) 수가 연간 600만명을 넘어섬에 따라 부산과 울산이 유커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부산시는 6일 유커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볼거리를 통한 체류시간 연장 등 울산과 공동으로 광역권 대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발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태스크포스는 부산과 울산의 관광·의료 관련 공무원과 여행사 직원 등 10여명으로 구성하고 부산의 의료 인프라와 울산의 문화관광 테마를 융합한 의료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부산의 요트투어와 울산의 고래 탐방선 투어를 묶은 해상체험 관광상품, 부산의 야경 크루즈와 울산의 간절곶 유람선을 접목한 크루즈 상품 등 부산의 해양과 바다, 의료관광, 쇼핑, 영화·영상에 울산의 산업, 암각화, 옹기마을, 영남알프스 등을 조합한 관광상품으로 유커들을 불러들인다는 것이다.

특히 다양한 체험 위주의 관광콘텐츠를 대거 개발, 공동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지난해 크루즈 관광상품을 통해 부산을 찾은 관광객은 총 34만명에 이르며 이 중 76%가 중국인 관광객이다. 관광객 한 사람당 지출 금액은 중국인이 2272달러로 미국인(1470달러), 일본인(880달러)을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80만명 이상의 유커가 부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 중 절반인 40만명이 크루즈를 타고 입국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발전 태스크포스 구성으로 부산과 울산의 상호 발전시대를 열어가는 근간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 오성택 기자 fivestar@seoul.co.kr
2015-04-07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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