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혜경 서울시의원, 한국문화예술발전위와 업무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혜경 의원(새누리, 중구2)은 지난 2일 덕수궁 중명전 에서 (사)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와 문화유산국민신탁의 문화·예술발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는 다산아트 주차장에서 열린 플리마켓과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200만원을 (재)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사진 왼쪽에서 두번째가 이혜경 서울시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12개의 문화예술단체가 모인 (사)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는 지난 4월 창립총회 이후, 다양한 한국의 전통 공연과 전시를 통하여 우리의 전통 문화예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격월간지 ‘문화나들목’을 창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문화유산국민신탁은 문화재청이 설립한 특수법인으로 국민·기업·단체·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기부·증여 받거나 위탁 받은 재산과 회비 등을 활용하여 보전 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을 취득하고 보전·관리하여 현 세대는 물론 미래 세대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문화유산의 보전·관리에 대한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사)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혜경 의원, 유천업 사무총장 그리고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참석하여 한국의 문화 및 예술의 향후 방향과 도약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김종규 이사장은 (사)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의 고문으로 선임되었다.

협약식 당일 (사)한국문화예술발전위원회는 다산아트 주차장에서 열린 플리마켓과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200만원을 방과후 학교 운영지원, 자기주도학습 운영지원, 우수학생 및 강사 인센티브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는 (재)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