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I·SEOUL·U’ 바꾼다… 세번째 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민 걱정 뚝”… 농산물 가격 지키는 지자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추농가 초상집인데 고추축제에만 진심인 영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 올 중기 육성자금 1조원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경환 의원 “개성공단 입주업체 적기 지원 만전을”

서울지역의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설비, 운영 등 육성자금이 올해 1조원 정도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의회 오경환 의원(마포구 제4선거구, 기획경제위원회, 더불어 민주당)은 2016년 3월 4일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의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적기에 지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의 보고에 의하면, 올해 2016년에 유흥향락업을 제외한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각종 시설자금, 경제안정화, 재해, 영세, 기술형 창업자금과 일반·특별자금을 위해 1조원에 달하는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서 기금을 통한 장기저리 직접 융자를 통해 경제안정화자금 1,300억원, 시설자금 200억원, 재해·영세자금 400억원과 기술형 창업기금 자금 100억원을 포함한 중소기업육성기금 2,000억원을 마련할 예정에 있다.

또한, 시중은행 자금으로 지원하고 이자차액을 보전하는 방법으로 일반자금 7,960억원과 특별자금 40억원을 포함해 8,000억원의 시중은행 협력자금을 마련할 예정으로 특히 특별자금에는 사회적 기업과 여성고용우수기업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2015년 1월 현재 기준으로 중소기업육성기금으로 149건 56억원과 시중은행협력자금 759건 172억원을 포함해 총 908건 228억원이 융자 지원된 상태로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같은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의 보고에 대해 오경환 시의원은 “계속되는 불경기속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는 것은 기업 경쟁력 강화 및 서울 경제 활성화 도모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향후 개성공단입주업체와 같이 적기에 자금이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지원이 될 수 있게 해나가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하여 자금지원업체에 대한 효과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을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새 강서구청사, 주민 편의·실용행정 극대화”

김태우 구청장 2대 중점 방향 제시 “서울식물원 등 주변 시설과 조화 휴일엔 주민 휴식공간으로 활용” 11월 설계 마무리, 내년 2월 착공

서초 수해복구 도우러 간 광진구청장

영등포엔 폐기물 처리 장비 지원

수해 中企 연리 2%로 최대 2억 융자… 구로, 소

주택 침수 가구엔 재난지원금 재난 종료일 10일 내 신청해야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