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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입은 ‘마장 축산물 시장’ 관광객 유혹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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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일 관광객 등 年 6000명 찾아

수도권 축산물 유통의 60~70%를 책임지는 ‘마장 축산물 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거듭난다. 최근 국내외 관광객들이 단체로 많이 찾는 점을 고려해 축산물 도·소매뿐 아니라 인근 지역과 연계한 관광, 쇼핑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정원오(오른쪽) 성동구청장이 ‘마장 축산물 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성동구는 올해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내 7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총 129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대형마트 등의 확산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의 자생력 확보와 지역 먹거리 창출을 위해서다.

마장 축산물 시장은 3~4년 전부터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에게 특색 있는 관광지로 부각되고 있다. 싱싱한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정육 식당들이 들어서며 관광안내 책자에 많이 실려 연평균 5000~6000명이 찾고 있다. 이에 따라 50억원을 투자해 관광객 맞이를 위한 대형버스 주차장 설치, 고객지원센터 건립, 방송시설 확충 등 정비에 들어간다.

지난해 서해 5도의 자연산 활어를 도심에서 선보였던 ‘뚝도 활어시장’도 올해 본격적인 기반 조성에 착수한다. 18억원을 지원해 특화상품 개발과 주차환경 개선 등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 금호·옥수 지역의 ‘금남 시장’은 수제 음식 테마거리로, 왕십리 도선동 상점가는 젊음과 여행의 거리로 조성하는 등 지역마다 특색을 살린 개발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정비가 완료되면 각 시장과 상점가가 새로운 명소로 부상해 지역 경제 살리기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6-03-22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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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