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경찰청, ‘한달음 교통순찰대’ 새달 발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의 교통 흐름 개선 등을 위한 교통순찰 전담조직이 발족한다.

부산경찰청은 만성적인 교통정체구간을 집중관리하고 교통 혼잡 등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통 순찰 전담 조직인 ‘한달음 교통순찰대’를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한달음 교통순찰대는 교통 경찰관 등 110여명이 참여한다. 부산 전체를 해운대권, 남부권, 부산진권, 사하권, 사상권 등 5개 권역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들은 평일 주간에는 출퇴근시간대 정체지역과 주말 상습정체지역 등에 투입돼 교통정리를 하게 된다. 야간에는 음주운전단속 지원과 무단횡단 단속 등을 한다.

이번 한달음 교통순찰대를 발족하게 된 계기는 경찰서별로 하는 교통 순찰이 인원이나 장비 등이 분산되면서 부산 전체의 교통 문제를 대처하는 데 미흡한 점이 많다는 지적에 따랐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부산경찰청에 지휘부를 두고 교통 상황에 맞춰 더욱 일사불란하게 교통 문제에 대처하면 부산 교통 흐름이 한층 원활하게 바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