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이순자의원 “아동상담치료센터 권역별 1개씩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일 ‘아동학대 예방 열린마당’ 참석... 사회복지사 역할도 강조


이순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30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열린마루’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순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1선거구)은 5월 30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열린마루」행사에 참여하여 아동학대 예방과 치료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과 함께 분야별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순자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발등에 떨어진 불을 꺼야 한다는 심정으로 학대 피해 아동을 보호하고 치료하기 위한 아동상담치료센터를 서울시 권역별로 1개소 이상씩 확대·설치해야 한다.”고 하면서 “현재 1개소에 불과한 아동상담치료센터는 그 수용 여력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열린마당에는 가족복지 분야, 외국인·다문화가정 분야, 위기청소년 분야, 보육 분야, 아동복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기타 분야에는 교사와 경찰, 법조인, 의사, 약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순자 위원장은 시민과의 대화 속에서 “피해아동의 신체적 치료에만 국한된다면, 그 아동이 성년이 되어서 다시 가해 부모가 될 가능성이 크다. 폭력의 대물림을 막기 위해서는 피해아동과 가해부모에 대한 치료와 함께 교육을 병행하여야 한다.”라고 피력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정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하지만, 이웃과 고립되거나 격리된 위기 가정에서 아동학대가 발생할 위험이 크다고 볼 수 있으므로, 위기가정이 사각지대로 남지 않도록 이웃과 일선 사회복지사들이 먼저 관심을 가지고 다가가야 한다고 격려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