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장애인에게 염색비 폭탄’ 미용실 계좌 추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 추가 피해 여부 조사

장애인에게 머리 염색 비용으로 52만원을 청구해 ‘요금 폭탄’ 비난을 받은 충북 충주시의 한 미용실에 대해 경찰이 계좌 추적에 나서기로 했다. 요금 폭탄 피해자가 더 있는지 확인하려는 의도다.


장애인에게 요금폭탄 충주 미용실 계좌추적

충주경찰서는 8일 연수동에 있는 이 미용실의 업주 A씨 계좌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아 미용실의 카드사 거래 계좌 내역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수십만원의 비용을 청구한 사례가 추가로 확인되면 시술 내용과 약품 가격 등을 파악해 사기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이 미용실은 뇌병변 장애인 이모(35·여)씨가 최근 ‘52만원 요금 폭탄’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의 대상이 됐다. 이씨는 지난달 26일 이 미용실에서 머리 염색을 했다. 이씨는 예전대로 10만원 선에서 염색해 달라고 했지만 미용실 업주는 이씨의 머리를 손질하면서 “오늘은 비싼 약품이 많이 들어갔다”는 말을 여러 번 하더니 이씨의 카드로 52만원을 결제했다. 이씨는 장애인단체에 도움을 요청해 32만원을 돌려받고 업주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하지만 미용실 업주의 주장은 다르다. 1차 조사에서 업주는 “염색은 물론 코팅, 클리닉까지 했고 각각의 비용을 모두 설명했다”고 주장했다. 이 미용실은 충주시의 잠정 영업 중단 권고를 받아들여 현재 휴업한 상태다.

충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2016-06-09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