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는 퇴직공무원이 행정안전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 자신의 경력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사처가 중앙행정기관 공무원의 인사업무를 관리하는 전자인사시스템(e-사람)에 재직·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기능을 발전시킨 것이다. 기존엔 퇴직공무원이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근무했던 부처의 인사부서를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 후 우편으로 받아야 했다. 물론 현직공무원도 e-사람에서 재직증명서와 원천징수영수증, 갑종근로소득 납세필증을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다.
보안대책도 마련했다. 발급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인정보 노출과 증명서 위·변조, 무단 복사 등을 차단하는 다중 위·변조 방지기술을 적용했다. 증명서 진위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7-12-19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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