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가천대, ‘찾아가는 진로 및 취·창업 컨실팅’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1일 까지 가천관. IT대학 1층 로비에서


가천대가 29일 대학 가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 ‘찾아가는 진로 및 취·창업 컨실팅’에서 학생들이 취업 상담을 받고 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학교는 31일까지 대학 가천관과 IT대학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진로 및 취·창업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학생들은 따로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부스를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이날 컨설팅 부스에서 진로 및 취업상담, 여대생을 위한 컬러이미지 진단,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안내, 장기현장실습(IPP)안내, 심리상담, 어학 프로그램 안내 등을 진행했으며 관련 부서 담당자 및 취업지원관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는 4학년생 등 많은 학생들이 찾아와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김서영(19·여·응용통계1)씨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직접 찾아가 취업상담을 받을 생각을 하지는 못 했는데 오늘 상담으로 꿈을 구체화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천대는 ‘멘토와 함께하는 직무 박람회’, ‘청년취업아카데미’, 해외탐방 프로그램 ‘청년취업 두드림 프로젝트’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높이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