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버지가 요리하는 가족밥상 “이젠 아버지도 요리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1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 인기, 오는 29일까지 제2기 신청접수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제1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가 제2기 아버지 요리교실 수강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22일까지 ‘제1기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을 성황리에 마치고 제2기 수강생을 신청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요리교실은 다음달 13일부터 9월 28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2일 마친 제1기 요리교실은 5060 베이비부머 24명이 참여해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12주 동안 배웠다.

‘남자가 부엌에 들어가면 안된다’는 말은 이제 먼 얘기다. 요즘 백종원 셰프 덕에 젊은 남자 요리사는 연예인 정도로 인기가 좋다. 휴일에 가족식사를 준비하는 아버지는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노력하는 따뜻한 남편으로, 자애로운 아버지로 여겨진다.

시대 변화에 따라 베이비붐 세대의 아버지도 요리에 도전장을 던졌다. 강된장찌개나 탕수육·짜장면·잡채 등 요리를 만들어 성취감도 느끼고 가족들에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내는 멋진 아버지로 변신하고 있다.

요리수강생인 한 시민은 “이전에는 아내가 없는 시간에 혼자 식사하는 건 상상하기 어려웠다”며, “이젠 간단한 음식은 물론이고 가끔 요리교실에서 배운 음식을 만들어 식사를 준비하면 아내가 매우 좋아해 요리가 이렇게 큰 감동이 될지 몰랐다”고 소감을 말했다.

다른 한 수강생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시작한 이모작 아버지 요리교실은 매우 실용적인 수업이었다”며“처음에 아내 권유로 마지못해 등록했지만 12주 동안 빠짐없이 참석할 줄 미처 생각도 못했다”며 즐거워 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