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 무료로 수강, 28일까지 신청 접수
경기 부천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를 꿈꿀 수 있다.부천문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3기‘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제작 과정을 전액 무료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거주지 등 신청에 필요한 자격 조건은 없다.
교육은 7월 8일부터 8월 23일까지 2달여 간 총 20차 시로 진행된다. 교과는 1인 미디어 산업을 이해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을 익히는 기초과정으로 구성됐다. 기획·운영부터 촬영·편집에 이르기까지 1인 미디어 운영 전반을 다룬다. 수료 뒤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도 지원받을 수 있다.
수강 희망자는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thebcmc@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320-6403~4)로 문의할 수 있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미디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수강층을 확대해 더 많은 창작인재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