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짜리 ‘알짜 차관’ 놓쳐 아쉬운 감사원

임찬우 위원 임명에 희비 엇갈린 부처

“서초구청 감동” 1천만원 선뜻 내놓은 주민

손님 끊기자 조은희 구청장·직원 수백명 줄지어

행안부 “지자체, 재난관리·구호기금 쓰세요”

17개 시·도 5조 보유… “제한 완화 요청”

김포 걸포초, 김포혁신교육지구 9가지 진로체험 “눈길”

3·4학년생 코딩전문가·웹툰작가·플로리스트 등 다양한 미래 직업 진로체험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포 걸포초등학교에서 김포혁신교육지구 진로체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교육지원청 제공

경기 김포시 걸포초등학교는 지난 20일 오전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 강사 9명과 진로 직업체험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은 김포혁신교육지구 예산을 지원받아 걸포초 키움학기 진로프로젝트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인적자원을 적극 활용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직업소개와 직업체험을 진해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뜻있다.

특히 코딩전문가와 웹툰작가·플로리스트·샌드아티스트·보컬트레이너·애견전문가·교육마술사·음악치료사·드론전문가 등 관심이 많은 직업과 미래 유망직업들을 체험해 보는 장이었다. 180여명의 학생들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3학년 1반 김모 학생은 “음악치료사 체험을 했는데 음악으로 사람의 감정을 흔들리게 하는 것이 신기했다”며 “커서 의사가 돼 음악으로 사람들을 꼭 치료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현주 학부모회 회장은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참관한 뒤 “지난해에는 걸포학부모들의 교육 기부로 진로체험이 이뤄졌는데 이번에는 김포혁신교육지구 예산을 받아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어 더 의미있다”고 전했다.

권선란 교장은 “김포혁신교육지구 지원 예산으로 진로체험을 하며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어 좋았다”며 “학생들이 미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유연한 사고와 실험정신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지금 못 나타나” 신천지 교주 이만희 건강상

외신·유튜브 통해 고의적 은폐·왜곡 의혹 불거져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확진자가 27일 1000명을 넘었…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단 한 명도 놓치지 않겠다”

코로나 비상대책 가동 원희룡 지사

“구 자체 감염 아니지만 안전유의”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영등포 기업 손소독제 300개 기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유아용 마스크 2만개 지원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