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년만에 생태지도 정비…“도시계획·생태 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망우로 1600m 구간 지중화 ‘혁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려한 레이저·미러 기술… 노원 ‘경춘철교 음악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과 함께’… 민관협치 확산 나선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왕님표 여주햅쌀 진상미 첫 출하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황금열쇠 찾기, 할인 판매, 떡 시식 등 이벤트 다채

27일 이항진(가운데)시장이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올해 첫 수확한 햅쌀 출하 행사를 하고 있다.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27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올해 첫 수확한 여주햅쌀 출하 행사를 했다.

햅쌀은 여주시 우만동 홍기완 농가에서 재배한 진부품종으로 지난 3월 15일 모내기 이후 99일 만인 지난 21일 벼베기를 했다.

수확량은 약 1200kg/조곡(정곡 840kg)이며 계약재배로 파종, 모내기, 수확, 도정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였고 본격 출하시기 보다 두달 가량 이르다.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는 한지형포장으로 된 여주햅쌀 1kg을 100개 한정으로 1개에 1만6800원에 판매하고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까지 매장 방문객에게 여주 쌀을 홍보하기 위한 황금열쇠 찾기, 할인 판매, 떡 시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 유일의 쌀 산업 특구에서 생산된 전 국민 1%만 먹는 여주 쌀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왕님표 여주 쌀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모아주택 사업 기간 최대 2년 단축

공공기여는 완화, 일반분양 늘려 가구당 분담금은 7000만원 감소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성북 ‘청년친화헌정대상’ 4번째 수상

우수 기초단체 종합대상 받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