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영등포, 통일교육센터와 자치구 첫 업무협약 체결

새달 첫 사업 ‘뮤지컬 토크콘서트’

송파, 지역 현안 논의… “구청장과 토크콘서트”

새달 7일부터 6회 걸쳐 실시간 라이브로 온·오프라인 진행… 홈피로 신청받아 박성수 구청장 “구민 목소리 구정 반영”

문병훈 서울시의원,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와 교류협력 펼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과 이를 위한 민·관, 관·관 협력의 중요성 설파

서울시의회 문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3)은 지난 10일, 서울시의회를 방문한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복지반올림 연구회’ 구성의원들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사회복지반올림 연구회’와 문병훈 의원이 대표로 있는 서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플러스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와의 교류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플러스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는 치매예방 운동프로그램의 이론 및 실제 적용을 통해 실효성 있는 치매예방 정책적 대안 제시를 위해 지난 2018년 문 의원의 주도로 설립되었다.

이 날 문 의원은 ‘플러스 9.5 치매예방운동연구회’의 현황과 지난 활동 및 연구 실적 등을 소개하며 치매는 예방이 중요하며, 치매예방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리고 “어르신들로 하여금 일률적인 치매예방 운동법에 따르게 할 것이 아니라, 각자의 기호에 맞는 운동법 개발과 교수가 필요하다. 여기에 체육학, 스포츠의학 등을 전공한 청년 인력들을 활용할 수 있다”라며, 활발한 치매예방운동 캠페인이 곧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또한 설파했다.

마지막으로 문 의원은 “성공적인 치매예방운동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서는 정부 및 지방정부와 의료기관, 사회복지단체 등과의 민·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이번 서울시의회와 김해시의회와의 교류와 같은 관·관 협력 또한 중요하다”라며, 이 날 함께 자리한 김해시의회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향후 활발한 교류협력을 약속하며 우의를 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