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인순 경기도의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원장 공석으로 인한 리더십 부재 등 지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더불어민주당·화성1) 부위원장은 9일 이뤄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원장 공석 사태로 인한 리더십 부재와 의회와의 불통 등을 지적했다.

김인순 의원은 “경상원은 연초부터 코로나19로 서민경제가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원장 공석을 맞았다”며 경상원 조직운영상의 문제를 제기했다. 김 의원은 “경상원 설립은 제10대 경기도의회 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원포인트로 통과시킨 급박한 사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초대원장이 임기를 채우지 않고 4개월만에 사퇴를 하면서 무려 3개월의 리더십 공백이 있었다”며 현 원장에게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주길 당부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골목상권 조직화 매니저는 현재 어디에서 어느 소속으로 근무중인가” 질의하며, “경상원 조직도에도 없는 인원들이 센터에 나눠져 일하면서 해당 사업 공모도 저조하여 비용 대비 성과가 미미한 실정”이라며 경상원의 인력 채용 및 인사관리 소홀을 지적했다.

경상원 이홍우 원장은 “리더십 부재에 관련한 의원님들 지적은 충분히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조직운영에 반드시 반영하겠다”며 “골목상권 조직화 매니저는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한 사업이나, 해당 사업 인원 및 성과 관리를 충분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보충질의에서 김 의원은 의회와의 불통에 유감을 표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8월 20일 경상원은 상임이사 1명을 두기 위해 정관을 개정하였는데, 이와 같이 출연금이 연간 1억 2000만원이 소요되는 중대한 의사결정이 상임위와 사전 상의없이 이루어졌다”는 한편, “지난 7월 업무보고자료와 오늘 행감자료간의 차이가 없어 사업의 진행상황이나 성과를 검토할 수 없다”며 불성실한 자료 제출을 지적하는 등 의회 경시태도와 불통에 유감을 나타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