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외이웃과 함께하는 강서… 나눔 분위기 후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희망온돌’ 사업
20개 주민센터에 모금함·포토존 등 설치


노현송 강서구청장

코로나19로 저소득 취약계층의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커진 가운데 서울 강서구가 이들을 돕기 위해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진행한다.

강서구는 내년 2월 15일까지 3개월간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강서구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모금 사업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해 올해 모금 목표액을 지난해와 같은 15억원으로 정하고,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모금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역 주민이 많이 찾는 20개 동주민센터에 이웃돕기 모금함과 행복 나눔 포토존을 설치해 모금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모금방식을 도입했다. 스마트폰으로 모금함, 홍보물 등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페이지로 연결돼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등을 통해 바로 기부할 수 있게 했다.

구 관계자는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모금함과 행복 나눔 포토존은 물론 홍보용 포스터에도 QR코드를 삽입해 주민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또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동전 모으기’ 등 민관이 함께하는 모금 사업도 병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겨울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이 더욱 춥고 힘든 시기가 될 것 같다”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11-2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