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등포 “자가격리 수험생 수능장 이동 에스코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담공무원 지정… 특별방역대책 시행
채 구청장 “수험생 최선 다하게 도울 것”


채현일(왼쪽) 영등포구청장이 지난 1일 수능 대비 특별 방역대책 점검에 나서 여의도고등학교 한 교실 내부 방역 조치 상황을 살피고 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과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시험 환경을 조성하고자 특별 방역대책 추진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시 교육청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수험생과 지역사회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역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또 이동이 제한된 확진·격리 수험생에게 응시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대책 마련과 함께 시험장 주변 교습소, 음식점, 노래방 등에 대한 방역 상황을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수험생 중 자가격리자가 발생하면 확진·격리 통지서와 함께 ‘수능 지원자 준수사항’을 보내고 시교육청에 신속히 통보한다.

자가격리자 수험생이 자차로 이동이 불가능할 경우 전담공무원이 자택에서 시험장까지의 동선, 이동 소요시간을 사전에 파악하고, 119구급차, 방역택시, 관용차 등을 동원해 이동을 지원한다. 자차로 이동하는 경우 지리정보시스템(GIS) 상황판을 이용해 동선을 집중 관리한다.

자가격리자 수험생을 위한 영등포구 내 별도시험장은 선유고등학교로 교실당 인원은 최대 4명이 배정된다. 여기서 발생한 폐기물은 시교육청이 별도로 수거해 영등포구 보건소에서 의료폐기물로 소각 처리한다.

채 구청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오랜 기간 애쓴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수능 당일을 포함해 빈틈없는 방역대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12-0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