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자치회관 비대면 강좌 새달 재개… 문화 갈증 해소 나선 강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통해 시범 운영
중순부터 구 ‘늘배움터’ 홈피 수강 신청
박겸수 구청장 “문화 누릴 기회 늘릴 것”


서울 강북구가 자치회관 비대면 강좌 전면 재개를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인 요가 수업에서 강사가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강북구 제공

요가 강사가 연습실에서 요가 매트를 펴고 옆구리와 팔 뒤쪽을 펴는 자세를 선보였다. 그의 앞엔 수강생 대신 캠코더와 랩톱 컴퓨터가 펼쳐져 있다. 텅 빈 연습실에는 조용하게 강사의 목소리가 울렸다. 서울 강북구가 시범 운영 중인 자치회관 요가 비대면 강의 모습이다.

강북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에게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자치회관 강좌를 본격 재개하기로 했다.

구는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먼저 요가 수업을 한 달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수강생을 사전 수요조사해 호응도가 높게 나타난 수유3동과 우이동을 대상 동으로 선정, 수강생 35명을 모집했다. 수강료는 2만원이다.

구는 요가 수업 시범 운영 기간 문제점이 발생하면 이를 보완해 지난해 2월부터 전면 중단된 자치회관 프로그램 268개 중 비대면 수업이 가능한 모든 강좌를 열기로 했다. 동별 재개 프로그램은 동 주민자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수강 이력이 있는 주민에게는 개강 알림문자가 발송된다. 이달 중순부터 구 ‘늘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중단 이전과 같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자치회관 온라인 강좌가 다양한 연령의 주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시대 주민 욕구에 부합하는 비대면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6-0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