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공항 코로나19 뚫고 빗장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티웨이항공 여객기.
연합뉴스

대구공항이 코로나19 상흔을 벗고 국제선 빗장을 연다.

23일 한국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이 신청한 ‘4월 대구 국제노선 부정기편’ 운항이 허가됐다. 대구~베트남 다낭(4월 23~30일) 노선과 대구~태국 방콕(4월 28일) 노선이다. 대구~다낭은 주 2회, 대구~방콕은 주 1회 운항한다.

대구공항의 국제선 운항은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020년 3월 이후 중단된 상태다. 대구~ 중국 옌지 노선이 운항 중이지만 지난해 9월부터 중국이 해외입국자를 받지 않으면서 탑승객 없이 항공기만 출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코로나19 확산 이전까지 대구에서만 22개 국제노선을 운항했다.

다른 저비용항공사들도 국제선 운항 재개를 검토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5월에 운항할 ‘대구 국제노선’ 계획안을 조만간 제출할 계획이다. 허가를 받으면 운항을 바로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부산도 코로나19 확산이 수그러들면 운항 재개를 적극 고려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대구~대만 타이베이 등 9개 국제노선을 운항했었다. 이밖에 대구~괌 노선을 운항했던 진에어도 운항 재개를 검토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 측은 “국제선 운항이 재개될 것에 대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