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편리 강동’… 코로나 격리통지서 온라인 발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업무 폭주로 발급까지 3일 지연
부서 간 협조 통해 시스템 구축


강동구 홈페이지에 마련된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시스템.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격리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온라인 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함에 따라 검사 결과 통지, 재택치료 안내 등 구청의 관련 업무도 급격히 늘어났다. 특히 격리통지서 발급 요청이 몰려 보건소의 업무 부담이 더욱 가중되면서 발급처리 기간이 3일 이상 지연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구는 민원 처리가 지연되는 주민 불편을 해결하는 동시에 담당 직원들의 업무 과중을 완화하기 위해 온라인 발급 시스템을 구축했다. 구체적으로 부서 간 협력을 통해 검사기관과 병원 등에서 모은 확진자 정보를 홈페이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했다. 구민은 이날부터 구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을 거쳐 간편하게 격리통지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는 만큼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감염병 대응과 관리체계가 주민복지를 위한 핵심사업이 됐다”며 “우리 구는 구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대응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2022-04-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