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하 가구 이사 땐 2년간 月 20만원 지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청계천 3.4㎞ 자율주행 버스 오늘부터 누구나 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내장산 일대 정읍 체류형 관광 핵으로 개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구 ‘해외 블루칩 작가전’ 개최…앤디 워홀, 뱅크시 등 전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노원구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하는 해외 블루칩 작가전 포스터.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가 해외 유명 작가 7명의 작품을 집 앞 전시장에서 볼 수 있는 ‘해외 블루칩 작가전’을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해외 블루칩 작가전은 전세계 미술시장에서 1년에 100번 이상 경매 이력 있는 7명의 ‘블루칩(blue-chip·일류)’ 작가들의 작품 총 14점으로 구성했다. 미국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 워홀’이 당대 할리우드 스타 ‘마릴린 먼로’를 모티브로 실크 스크린 작업한 작품이 전시된다. 영국을 기반으로 신원을 밝히지 않고 활동하며 스트릿 아트를 예술의 반열로 올려놓은 ‘뱅크시’의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미국의 네오 팝아티스트 ‘제프 쿤스’의 작품도 전시된다.

무용수들의 화가 ‘에드가 드가’와 함께 21세기 앤디 워홀이라 불리는 ‘카우스’의 작품도 볼 수 있다. 영국의 화가이자 사진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물의 일렁임을 컬러 석판화로 독특하게 표현한 작품과 러시아 출신 ‘마르크 샤갈’의 환상적인 색채와 몽환적인 분위기로 영원한 사랑을 표현한 작품도 전시돼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해외 블루칩 작가전은 노원문화예술회관 4층 노원아트갤러리에서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약 1시간으로, 회차당 최대 30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네이버 예약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시와 함께 노원아트갤러리 ‘아뜰리에’에서는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품 앞 드로잉’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에, ‘판화창작소’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10시에 전시해설 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직접 전시 중인 작품을 그려보거나, 일러스트레이터 ‘호작’의 도안으로 판화 작업을 해볼 수 있다. 두 프로그램 신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일별 선착순 5명을 모집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전시는 멀리가지 않아도 가까운 내 집 앞에서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하며 시각예술 경험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전시와 공연을 꾸준히 준비해 누구나 보편적으로 누릴 수 있는 문화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변화·혁신으로 새 성장동력 발굴… 희망 넘치는 으

이학수 정읍시장의 ‘살아갈 걱정 없는 도시’ 청사진 일방적 인사 개선… 격무부서 우대 드래프트제 도입… 소수직렬 기회 취약계층 돌봄 ‘공유 냉장고’ 운영 청년 정책·양질 일자리 핵심으로 공공산후조리원 전문 관리 제공 서남권 어린이 전용 병동도 설치 업체·구직자 취업 중개센터 확대 동학농민혁명 선양사업 공동 추진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자족 행복도시 금천 만들겠

첫 ‘현장 구청장의 날’ 가진 유성훈 구청장

강서 ‘종부세 원스톱 상담’… 전국 처음

강서세무서와 합동 상담 창구

“조깅·조기축구 맘껏”… 학교 운동장 활짝 여는 광

건대부고와 개방·지원 협약 내년부터 생활체육 공간으로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