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입구역 인근 마을 10곳, 지속 가능 저층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아동·청년 눈높이서 아동친화도시 사업 점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대표축제 ‘정동야행’…내년 3월까지 공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년 1월 1일, 일출 조망 명소 ‘서대문 안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진명품청자 30% 싸게 사는 방법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진청자축제 기간 중 관요·민간요 최대 30% 할인
전통방식 화목가마 청자 작품 즉석 경매, 23일 열려


강진군 대구면 청자판매장에서 관광객들이 도자기 그릇 등을 구경하고 있다.
전남 강진군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열리는 ‘제51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동안 명품 청자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강진청자박물관에서 제작한 관요 제품은 전 품목 30%, 민간 도예업체가 제작한 민간요 제품은 업체별로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축제 첫날에는 전통방식 그대로 화목가마에서 요출된 청자 작품에 대해 즉석 경매 행사를 열어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2019년까지 강진청자축제 기간동안 꾸준히 청자 할인행사를 개최해 왔다. 2020년부터 2021년까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방식을 변경, 온라인 판매로 강진 명품청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강진청자축제는 가볍고 기품있는 청자 신상품과 텀블러, 책갈피 등 청자의 빛깔과 문양을 적용한 청자굿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청자 산업의 부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온라인 경매를 통해 강진 청자의 관심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며 “청자 할인 판매를 통해 관람객에게 강진고려청자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자문화의 계승발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진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