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 시의회 “전폭 지지 선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재외동포청_인천_유치_지지_결의대회
인천시의회 여야 의원들이 유정복 시장의 핵심 공약중 하나인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전폭 지지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광역시의회가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에 팔을 걷고 나섰다.

시의회는 허식 의장을 비롯해 여야 시의원 전체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대회를 갖고,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지를 선언했다고 17일 밝혔다.

결의대회에서는 임춘원·유경희 의원이 대표로 성명서를 낭독·선창했으며,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의 지리적·역사적·경제적 당위성을 밝히고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재외동포청은 지난달 28일 ‘정부조직법’ 공포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오는 6월 공식 출범을 앞두고 있다. 입지는 이달 중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은 120년 전 우리나라 근대 이민사의 출발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자,정부 출범 후 첫 조직개편으로 신설되는 재외동포청은 730만 재외동포 지원 전담기구다. 외교부의 재외동포 정책 기능과 재외동포재단 업무를 통합 수행하게 된다.

허 의장은 “인천은 세계 최고의 국제공항과 항만·광역교통망 등을 가진 지리적 편의성과 120년 전 한국 근대 이민사의 출발지로서의 역사적 당위성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천은 이미 500여 명의 사할린 동포와 1만 명이 넘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출신 고려인 이주민이 살고 있는 포용력을 가진 융합도시”라고 덧붙였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