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남도, 마이스 기반시설 홍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서 유니크베뉴 등 홍보와 네트워크 형성


전남도는 여수시가 지난 16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행사에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에서 전남 이색 지역 명소(유니크베뉴)와 마이스 기반시설을 홍보해 마이스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2023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는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체하고 한국마이스협회와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해 개최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 마이스 박람회다.

해외 여행사와 학회 등 바이어를 비롯해 지자체와 관계 기업 등 마이스 관계자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6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행사에서 전남도는 여수시와 공동으로 전시·홍보관을 운영해 전남 마이스 인센티브 제도와 전남 유니크베뉴 시설 및 회의 시설을 중점 홍보했다.

또 마이스 행사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형성 등 전남 마이스산업의 활성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전남도는 여수시와 함께 호텔 등 마이스산업 관계자들과 전남에 마이스 행사 개최 의사가 있는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국내 92건, 국외 37건 등 129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시설 홍보물 배포 등 활동을 펼쳤다.

전남도는 엑스포에 참여한 국내외 바이어와 국제회의 기획자 등이 중소 규모 행사 개최에 적합한 전남의 유니크베뉴 및 다양한 회의시설과 마이스 인센티브 등에 큰 관심을 보여 마이스산업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상철 전남도 관광개발과장은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박람회 참가로 전남 마이스산업을 알리고,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마이스 관계자 설명회 및 팸투어 등 지속적인 유치 활동으로 지역 마이스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