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년만에 생태지도 정비…“도시계획·생태 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망우로 1600m 구간 지중화 ‘혁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려한 레이저·미러 기술… 노원 ‘경춘철교 음악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과 함께’… 민관협치 확산 나선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명시, 민관협치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8일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2024 광명시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지난 28일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2024 광명시 민관협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는 민관협치기구 위원과 공무원 70여명이 참여해 협치에 대한 서로의 인식과 지향점을 확인하고 협치의 주체로서 서로 이해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워크숍에 앞서 시민과 공직자로서 각자의 자리에서 협치에 참여해 본 경험을 충분히 나누기 위해 워크숍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했다.

민관협치 위원들은 협치에 대한 상호 인식과 숙의 과정의 부족을, 공직자들은 책임과 권한 공유의 부족을 협치에서의 애로점으로 꼽아 앞으로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워크숍에서는 사전인식 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협치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민관의 입장 차를 좁히며 협력점을 찾았다.

워크숍에 참석한 민관협치 A위원은 “민관협치기구 신규위원으로 활동하며 아직은 협치 활동에 대해 막연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협력하는 모든 과정이 협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시민과 행정이 각자의 자리에서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광명시 협치의 미래가 더기대된다”고 말했다.

송창석 광명시 협치실행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그동안의 협치 경험과 어려움을 나누면서 광명시 협치가 다음 단계로 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시에서는 시정협치협의회, 협치실행위원회,공 론화위원회와 5개 분과의 시민참여커뮤니티 등의 민관협치기구가 운영되고 있다.

.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모아주택 사업 기간 최대 2년 단축

공공기여는 완화, 일반분양 늘려 가구당 분담금은 7000만원 감소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성북 ‘청년친화헌정대상’ 4번째 수상

우수 기초단체 종합대상 받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