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향대, ‘사랑의 집’ 30호점 돌파…지역사회 상생 발전 도모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대학 발전기금 조성과 모금 활성화를 위한 ‘사랑의 집(후원의 집)’ 기부 캠페인으로 지역 상생 모색해 눈길을 끈다.

2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사랑의 집은 지역 인근 식당이나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업 대표들이 매달 약정 기간 동안 소정의 금액을 순천향대 발전 기금으로 기부하는 제도다.

지난 2015년부터 10년 간 총 30개 업체가 사랑의 집 캠페인에 참여해 약 7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모인 기부금은 재학생들의 학업 정주를 위한 장학금과 연구 기금으로 쓰인다.

사랑의 집 캠페인은 월 5~10만원까지 소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대학은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업체 현황에 대한 안내와 홍보로 지역 간 상생 발전의 장을 이어간다.

순천향대는 최근 아산시 신정호 일원에서 수년간 200여만원의 발전 기금을 내며 긴밀한 인연을 이어온 카페 룩스에 ‘사랑의 집 30호점’ 현판을 전달했다.

조현빈 학생처장은 “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마련해,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및 재학생 학업 지원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이종익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