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지리정보시스템 활용… 용산 ‘자투리땅 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공원 망원지구가 코 앞… 망원동 454-3번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남구 복지담당 공무원 역량 높였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로 ‘동 방문간호사와 건강상담의 날’ 운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재준 시장, “WYD(가톨릭 세계청년대회) 수원교구대회,적극 지원하겠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재준 수원시장과 수원교구장 이용훈 주교(오른쪽). 수원시 제공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원교구장 이용훈 주교를 만나 “2027 WYD(World Youth Day,가톨릭 세계청년대회) 수원교구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수원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24일 영통구의 한 음식점에서 이용훈 주교와 간담회를 갖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용훈 주교는 WYD수원교구대회를 설명하고, “대회를 잘 치를 수 있도록, 수원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재준 시장은 “WYD는 종교 행사를 넘어 전 세계인이 방문하는 글로벌 행사”라며 “수원시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쾌유를 기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7 서울 WYD는 2027년 7~8월경 열릴 예정이다. 전 세계 가톨릭 신자 청년들의 축제인 WYD는 세계 최대 청년 행사로 교황이 함께한다. 2027 WYD는 서울에서 열리는 본대회와 본대회에 앞서 천주교 전국 교구에서 열리는 교구 대회로 진행된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