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음악섬으로 다시 태어나다

874석 공연장 ‘라이브하우스’ … 28일 개장

어린이집 늦게까지 아이 맡길 수 있다

복지부 ‘영유아보육법’ 개정안 입법예고

길거리 댄스 무대 변신한 동대문

21~22일 ‘세계거리춤축제’ 개최

국방TV,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홍보원(원장 이붕우)은 국방TV '그들을 조국의 품으로'가 2019년 6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모든 매체의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매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전통과 권위가 있는 시상제도

□ 수상작인 '그들을 조국의 품으로'는 판문점 선언과 9·19 군사합의를 계기로 진행되고 있는 비무장지대(DMZ) 화살머리고지를 비롯한 유해발굴현장을 담은 6·25 특집 다큐멘터리이다.

□ 이 프로그램은 지난 66년간 아무도 접근할 수 없었던 비무장지대(DMZ)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현장을 통해 국군은 물론 유엔군의 숭고한 희생을 되새기고, 6·25전쟁 전사자 유가족들의 애절한 사연과 소망을 집중 조명했다.

□ 2018년 10월, 남북 공동 유해발굴을 위한 지뢰제거 작전 중 국군 전사자 유해로 첫 발굴된 故 박재권 이등중사. 그의 유해와 함께 나온 인식표에는 '대한 8810594 PAK JE KWON 육군' 이라고 적혀 있었다. 故 박재권 이등중사는 1953년 7월 화살머리고지에서 전사했다. 65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 그의 유해를 맞는 유가족들의 사연도 담아냈다.

□ 또한 68년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 호국영웅 故 김정권 이등중사. 6·25전쟁 당시 입대하여 전사한 23세의 남편은 90세가 된 아내 품으로 유해가 되어 돌아왔다. 아내 이명희씨(90)는 눈물의 사부곡을 전했다. 유가족들의 애절한 기다림 속에 정밀감식과 유전자(DNA)분석 결과 ‘김정권’이라는 이름을 찾았고, 13만 3천여 명의 미수습 전사자 중 129번째로 돌아올 수 있었다.

□ 6·25전쟁 당시 전사하거나 실종된 호국 용사 가운데 아직 찾지 못한 유해는 13만여 명.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은 누군가의 아버지, 가족이었던 선배 전우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국가의 소중한 책무이다.

□ 양석주 국방TV·라디오부장은 “이번 수상작은 비무장지대(DMZ)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의 의미와 중요성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이달의 프로그램’ 수상을 계기로 국가 안보와 한반도 평화 등 다양한 고품격의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국방TV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을 기념하여 8월 21일 오후 3시, 8월 22일 오전 9시/오후 6시, 8월 25일 오후 1시에 다큐멘터리 ‘그들을 조국의 품으로’를 특집 편성, 방송한다.

□ 국방TV는 SK BTV(IPTV) 282번, KT 올레TV(IPTV) 260번, LG U(IPTV) 244번, 스카이라이프 163번, 이외 각 지역 케이블 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다. 끝.
2019-08-24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나경원, 미국에 있는 아들 국적·원정출산 묻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미국의 한 대학에 재학중인 자신의 아들의 국적은 한국이며, 원정출산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1…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차 없는 신촌에 문화창조밸리”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방과 후’ 걱정 없는 광진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관광지용 ‘국적 불명 한복’ NO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관광이 더 즐거워지는 ‘더강남’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