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크리스마스 씰 증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낙연 국무총리,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 참여




     ※ (붙임) 대한결핵협회 현황 및 2019년 크리스마스 씰 도안


     * (참석) 경만호 대한결핵협회 회장, 오양섭 사무총장, 장승준 본부장


 ㅇ 오늘 증정식은 결핵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이 총리는 우리나라에서 결핵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한 해 1천6백여명이 결핵으로 목숨을 잃고 있다고 하면서, 결핵 없는 세상을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결핵 예방과 퇴치를 위해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조기발견과 치료사업을 추진하는 협회의 노력을 격려하고, 정부의 결핵관리 대책을 추진함에 있어 협회도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 문재인 정부는 임기내 결핵발생률을 절반 수준으로 감소시킨다는 목표하에 ‘결핵관리종합계획’을 마련(‘18.7월)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5월에는 종합계획을 보완·강화한 ‘결핵예방관리강화대책’을 추가로 총리주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확정해 추진중입니다.


 ㅇ 아울러, 이 총리는 많은 국민들께서 결핵 없는 세상을 위한 나눔의 실천에 동참하셔서 올해 크리스마스 씰 모금행사가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대한결핵협회가 이 총리에게 전달한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세계 평화의 섬 제주도와 해녀문화’를 주제로 만들어졌으며,


 ㅇ 크리스마스 씰 이외에도 열쇠고리를 비롯해 머그컵, 엽서, 자석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상품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http://loveseal.knta.or.kr), 우체국 등을 통해 구매가능


 ㅇ 대한결핵협회의 올해 모금 운동은 30억원 모금을 목표로 내년 2월까지 전개됩니다. 




     ※ (붙임) 대한결핵협회 현황 및 2019년 크리스마스 씰 도안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