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포 ‘코스타리카 광장’ 16일 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에 코스타리카 광장이 만들어졌다. 마포구는 13일 상암동 택지개발지구 내에 4700㎡(약 1400평)규모로 중앙 아메리카 남부에 위치한 나라인 코스타리카 광장을 오는 16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우리나라에 대사관을 설치한 150여개 나라중 유일하게 코스타리카만 마포구에 대사관을 두고 있다.”면서 “광장개장을 계기로 교류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원 조성을 담당한 실무 관계자는 “이미 광장이었던 곳에 나무를 더 심고, 광장 이름이 새겨진 비석과 코스타리카 국기를 게양할 수 있는 깃대를 설치했다.”면서 “나머지 조형물 등은 코스타리카 대사관에서 들여놓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장 조성은 지난 4월 페드로 고예나가 에르난데스(Pedro Goyenaga Hernandez)코스타리카 대사의 제안을 박 구청장이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한편 코스타리카는 면적 5만1100㎢(한반도의 4분의 1)이며 인구는 약 400만명, 수도는 산호세다.

김기용기자 kiyong@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