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군공항 이전 후보지 무안군민 만나 설득 ‘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후 위기에 민관 손잡았다…경기 RE100 플랫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 스타 오디션에 보트 퍼레이드…한강서 역대 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휴머니티·자연 연결… 제주, 2025년 APEC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구 2일 ‘어르신 체력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회 노익장대회… 노인의 날 행사도

구로구는 2일 ‘아홉 명의 노인이 장수했다(九老)’라는 지명을 살려 제1회 노익장 대회를 개최한다. 65세 이상 구민들이 단체전과 개인전 총 9개 부문에 참가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바란다는 취지에서 이 같은 건강문화축제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4개 분야로 진행되는 개인종목은 ▲혈압, 금연여부, 체력 등을 측정하는 건강노익장 ▲나이 대비 치아상태를 비교하는 건치노익장 ▲노래를 제외한 다양한 재능을 겨루는 재능노익장 ▲정보검색, 스마트 게임 등을 평가하는 정보화노익장이다. 정보화노익장 부문에선 종목의 특성을 반영해 지난달 24일 미리 최고 어르신을 선발했다.

개인종목이 건강 중심이라면 동 대항전으로 진행되는 단체전은 말 그대로 노익장을 과시하는 행사다. 건강퀴즈, 팔씨름, 훌라후프, 투호, 제기차기로 등으로 나뉘는데 개인별 점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동이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노익장 대회인 만큼 상품도 온수매트, 전기밥솥 등 노인들에게 필요한 것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에선 구민상 시상식과 노인의 날 기념식, 유공 구민과 모범 노인에 대한 시상식도 열린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4-10-02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