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랑역 고가도로 하부 부지, 자연친화 휴식공간 개발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승 서울시의원, 서울시에 대책 주문

녹지공간이 부족한 중랑역 일대에 자연친화 휴식공간 개발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서울시의회에서 제기됐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동승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중랑3)은 지난 9일 제 261회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중랑구 중랑역 주변의 자연친화 공간 창출을 촉구했다.

서울시 중랑역 고가도로 하부



중랑역 일대에는 녹지공간이 부족한 상태이며, 주변에 위치한 동부간선도로에서 발생되는 소음과 분진으로 인해 주민들의 주거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중랑역 고가도로 하부 부지는 렌터카 업체가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인접지역 주민들의 불편과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실태다.

김동승 서울시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고가하부 (면적 9,000 여㎡)와 연접한 나대지 (면적 3000 여㎡)를 정비하고, 해당 부지를 주민을 위한 자연친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의정부시와 동두천시를 비교사례로 제시하며 중랑구의 심각성을 드러내기도 했다. 의정부시의 경우, 경원선 가능역과 녹양역 사이 고가하부에 17,000㎡ 규모의 ‘행복누리공원’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휴게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동두천시 역시 지난 2013년에 국비 35억원을 투입하여 다목적 휴게공간 조성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이처럼 주민편익 증진과 녹지창출에 적극적인 두 도시에 비해, 중랑역 일대는 자연친화적 휴게공간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김동승 의원은 “중랑역 하부 부지면적은 의정부시 ‘행복누리공원’의 절반에 불과하다”며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히 주민을 위한 자연친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아울러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서울시의 적극적 조치를 기대한다”며 서울시의 대책을 주문하기도 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 고가도로 하부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