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은 아파트 숲? 이젠 힐링 센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둘레산천길 팸투어 시작…태릉·육사·등축제 등 소개

아파트 단지만 빼곡한 노원구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과 머리를 맞댄다.


노원구는 ‘서울 속 마을여행-노원 둘레산천길 에코마을 도보여행’ 추진을 위해 29일 오전 10시부터 ‘팸 투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팸 투어(Familiarization Tour)는 여행업 관계자를 초대해 신규 관광 루트나 관광지·관광시설 등을 무료로 견학시키는 것이다. 구 관계자는 “흔히 노원구 하면 아파트와 산밖에 없다고 이야기하지만 의외의 관광 자원이 곳곳에 숨어 있다”면서 “이번 팸 투어는 이런 관광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방향을 정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는 지난 3월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을 관광 상품을 개발, 운영하는 서울시 공모사업 ‘서울 속 마을여행’에 서울 자치구 최초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투어는 ‘노원 에코길 여행 코스’를 돌며 코스 개발과 관광 상품화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팸 투어 초청 대상은 월계동 달꿈터와 공릉동 꿈마을 등 마을공동체, 에스에이치네스크 마을기업, 모두투어, 하나투어 등 숙박업·여행업 관계자 40여명이다. 코스는 태릉선수촌과 태릉, 목예원, 육군사관학교 등을 둘러보는 것으로 구성됐다. 이어 한국의 대표 로또 명당과 다양하고 이색적인 문화 공연을 펼치는 ‘노원 문화의 거리’, 생태 하천인 당현천에서 열리는 ‘노원 등(燈) 축제’도 둘러본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노원구의 다양한 문화유적과 생태 관광 자원 등 볼거리 많은 관광 자원을 활용해 지역에서 관광하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관광 코스를 개발하겠다”면서 “더불어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 향유 공간을 개발해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관광 도시 노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6-04-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